성주군, 경상북도 시군평가 우수상 기관 선정

상사업비 1억 원·포상금 1천만 원 확보

김덕수 기자

2026-06-23 09:53:38




성주군, 경상북도 시군평가 우수상 기관 선정 (성주군 제공)



[Q뉴스] 성주군은 경상북도가 도내 22개 시·군을 대상으로 실시한 2026년 시군평가에서 군부 우수상을 수상하며 상사업비 1억원과 포상금 1천만원을 확보하는 성과를 거뒀다.

이번 평가는 2025년 실적을 기준으로 정부합동평가 및 도정 역점시책과 연계된 100개 지표의 성과를 반영한 결과이다.

시군평가는 국·도정 주요시책 등에 대해 지자체의 행정 추진 역량과 행정수준을 가늠하는 주요 지표로 활용되고 있다.

성주군은 부서평가 및 읍면평가 항목과 지표를 연계해, 추진상황을 수시로 점검하고 미흡지표는 성과 향상 방안을 마련하는 등 부서 간 협업체계를 강화하며 체계적인 성과관리에 노력을 기울였다.

허윤홍 성주군 부군수는 “이번 수상은 전 공직자가 한마음으로 노력한 결과”며 “올해도 우수한 실적을 낼 수 있도록 많은 협조를 부탁하며 성과중심의 행정을 추진해 더 나은 행정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”고 말했다.
이전
다음